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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프트웨어 공학] 2. UML Overview
Software Modeling
- Model = Abstraction of the system
핵심적인 것만 담은 시스템의 추상화라 할 수 있다.
복잡도를 낮추기 위해 모델링을 사용한다. - 고객, 개발자, 분석가 등등의 시스템 디자인, 분석등의 매개체 역할을 한다.
- Unified Modeling Language ( UML ) : 모델링의 표준
Categories of UML diagrams
- Structure Diagrams (구조적 다이어그램) : what things must be in the system
- Class diagram
- Component diagram
- Deployment diagram
- Composite diagram
- Object diagram
- Package diagram
- Behavior Diagrams (행위적 다이어그램) : what must happen in the system
- Activity diagram
- State diagram
- Use case diagram
- Interaction Diagram (상호작용 다이어그램) : the flow of control and data among the things
사실은 행위적 다이어그램에 포함된다.
- Communication diagram
- Interaction overview diagram
- Seqeunce diagram
- Timing diagram
Use-Case Diagram
행위자들과 Use case들 간의 독립성을 나타내는 함수를 보여준다.
Activity Diagram
한 스탭 스탭 마다의 workflows 제어 전부를 보여주는 flow chart이다.
State Diagram
Activity 다이어그램과 비슷해보이지만 목적이 다르다. 우선 State Diagram은 대상을 1명으로 한다.
그리고 어떠한 State로 변하는지 다이나믹한 행동을 묘사한다.
Sequence Diagram
액터들과 시스템 시스템의 객체들간의 다이나믹한 행동을 묘사한다.
UML and Development Process
소프트웨어 개발 프로세스에서의 UML을 각각 단계마다 연결 시켜보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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